Search Open

KLEVV

   
 

Review and Awards

[리뷰] 불 좀 꺼줄래? 내 램 좀 보게. 광고의 주인공 `에센코어 클레브 CRAS X RGB`

Update 17th May, 2021

PC 성능을 강제로 끌어올리는 행위를 오버클럭이라고 하며, 이런 오버클럭이 가능한 하드웨어는 CPU와 VGA(그래픽카드) 그리고 램이 있다. 가장 익숙한 것은 단연 CPU일 것이고 VGA도 언더볼팅을 통해서 적절한 클럭과 전압을 찾아서 오버클럭을 하는 유저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CPU와 VGA보다 램 오버클럭을 하는 것이 고사양 게임을 하는데 프레임 향상에 더 도움이 된다는 정보가 많이 쏟아지면서 오버클럭의 트렌드가 램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성능 향상을 위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램 오버클럭에 대한 욕심이 있고 이에 대한 정보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선뜻 다가가기에 멀게만 느껴진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안정화를 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만 하기 때문이다. 또한 램 자체의 수율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되는지라 목표를 지정해보자면 한 클럭에 쉽게 도달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복불복 성격도 강한 편이다.

 

이러한 번거로운 안정화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램 제조회사에서 오버클럭값을 설정하여 바이오스 상에서 클릭 한 번으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튜닝램을 판매하고 있다. 수많은 안정화 테스트를 거쳐서 수율이 선별된 램 모듈을 사용하여 제조 판매를 하므로 초고클럭의 램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별도의 안정화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불 좀 꺼줄래?" 광고의 주인공, ESSENCORE KLEVV DDR4-3600 CL18 CRAS X RGB 패키지 (16GB(8Gx2))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55429&site=klevv 

Other Contents List

open all menu
close all menu
go top